관광/체험/명소 > 기타

캄피돌리오 광장

Piazza del Campidoglio

캄피톨리오광장
국가
이탈리아
도시
로마
 
 
캄피돌리오 광장으로 오르는 계단은 '꼬르도나타 Cordonata'라고 불리는 미켈란젤로의 작품이다. 광장 역시 1538년 미켈란젤로가 설계하였으며 이후 1세기만에 완성되었다고 한다. 광장 정면의 건물은 고대 로마의 폐허 위에 12세기경 세워진 세나토리오 궁 Palazzo Senatorio으로써 현재 로마 시장의 집무실과 시의회로 사용되고 있다. 오른쪽은 콘세르바토리 궁 Palazzo dei Conservatori이며 왼쪽은 누오보 궁 Palazzo Nuovo인데 양쪽 모두 고대 로마의 유적들을 전시하고 있는 카피톨리노 박물관 Museo Capitolino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지하로 연결되어 있다.

캄피돌리오 광장과 비또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 Vittoriano이 자리한 이곳은 로마 일곱 언덕중 가장 중심인 캄피톨리노 Campitolino 언덕으로써 처음엔 요새가 있었고 후에 고대 로마 정부와 주피터 신전이 세워졌었다. 지금은 로마 시청과 통일의 영웅 비또리오 에마누엘레 2세 기념관이 있어 예나 지금이나 로마 사람들의 정치적, 정신적 중심지가 되고 있다. 이곳은 로마가 쇠락하면서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폐허가 되었지만 미켈란젤로에 의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광장 중앙에 있는 것은 로마 황제이자 철학자인 아우렐리우스의 기마상으로서 원래 깜삐똘리노 박물관 안에 있었던 것을 옮겨온 것이다.

세나토리오 궁 오른편 뒤쪽으로 가면 포로 로마노가 한눈에 들어오는 광경이 펼쳐진다. 이 곳으로 가는 길 위에 걸려있는 두 건물을 잇는 다리는 베네치아의 탄식의 다리와 그 모양과 유래가 비슷하다.
스팟 정보 | 여는 시간, 비용, 찾아가는 길, 교통 등
여는 시간 화~일요일 9:00~20:00 12월 24~31일 9:00~14:00
비용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