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05/02
목요일


인천/이스탄불
이스탄불/취리히

취리히공항/아펜첼
터키항공 탑승 후 취리히 도착, 아펜첼로 차량 이동
[00:40] 인천국제공항 출발 / [06:2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08:55] 이스탄불 출발 / [09:50] 취리히 공항 도착
> 취리히공항 도착 후 렌터카 수령 및 아펜첼로 이동
>>> 렌터카이동 : 취리히공항→아펜첼 (95km / 약 1시간 소요)
■ 아펜첼_Appenzell & 에벤알프_Ebenalp
스위스 3대 치즈인 '아펜첼치즈'로 명칭이 익숙한 아펜첼. 스위스 본연의 모습을 가장 잘 간직한 마을이자 신비로운 에셔산장이 위치한 에벤알프를 향한 첫 관문이기도 하다. 에벤알프는 아찔한 거벽에 낀 '에셔산장'으로 유명세를 탄 곳으로 6-10월 사이에는 하이킹도 가능하다.

2

05/03
금요일


아펜첼/마이엔펠트




마이엔펠트/생모리츠
마이엔펠트/생모리츠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렌터카이동 : 아펜첼→마이엔펠트 (60km / 약 45분 소요)
■ 마이엔펠트_Maienfeld
하이디가 모티브가 되어 유명해진 작은 와이너리 마을 마이엔펠트. 소와 양이 뛰노는 푸른초원, 길가를 따라 늘어선 포도밭과 아기자기한 오솔길, 그리고 마을 곳곳에 남은 하이디의 흔적까지 목가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 렌터카이동 : 마이엔펠트→생모리츠 (103km / 약 1시간 30분 소요)
■ 생모리츠_St. Moritz
알프스의 진정한 숨은 보석. 화려한 산악 휴양지로 알려져 있으며 두 차례 동계올림픽을 개최할 만큼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스키슬로프가 있다.

3

05/04
토요일






생모리츠
생모리츠 근교여행
■ 실바플라나_Silvaplana (6km / 약 10분 소요)
플라토호수와 광대한 산악 경관으로 둘러싸인 드넓은 엥가딘 지역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가슴이 탁 트이는 맑은 공기와 매우 독특한 파노라마경관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액티비티 체험도 가능하다. 꽃이 만발한 평원과 소나무 숲이 우거진 곳에서 만년설로 뒤덮인 산의 경치를 볼 수 있다.
■ 코르바취_Corvatsch (7km / 케이블카 역까지 약 10분 소요)
엥가딘 산악 철도로 닿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지점으로 이곳에 위치한 파노라마레스토랑에서 환상적인 고산 전망을 경험할 수 있다. 오솔길트레킹, 파노라마 트레일, 어린이 동물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기다리는 곳이다.
■ 디아볼레짜_Diavolezza (17km / 케이블카 역까지 약 16분 소요)
악마같은 여자라는 뜻의 디아볼레짜는 엥가딘 지역의 대표 산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향하는 동안 자연의 완벽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산 꼭대기에 위치한 호텔의 자쿠지 속에서 자연을 마주 할 수도 있다.

4

05/05
일요일


생모리츠/루가노
루가노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렌터카이동 : 생모리츠→루가노 (124km / 약 2시간 20분 소요)
■ 루가노_Lugano
스위스 속 작은 이탈리아로 불리는 티치노 주의 대표도시 루가노. 이탈리아와 스위스의 감성을 모두 갖고 있으며 아름다운 호수와 산들이 만들어낸 전경은 도시가 지닌 로맨틱함을 한껏 고조시킨다. 연중 따뜻한 지중해성 기후로 평화로운 루가노 호숫가와 공원에 핀 아름다운 꽃들을 원없이 볼 수 있다.

5

05/06
월요일





루가노
루가노 근교여행
■ 벨린초나_Bellinzona (30km / 약 30분 소요)
알프스산맥 기슭, 티치노강 연안에 위치한 도시로 15세기에 건립된 3개의 성곽이 남아있으며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다. 3개의 성 중에서도 가장 오랜 역사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카스텔 그란데는 박물관, 레스토랑 등 시설이 신축되었다.
■ 로카르노_Locarno (43km / 약 43분 소요)
티치노주 북동쪽 마지오레 호수에 인접한 휴양도시로 스위스에도 연중 최고의 지중해성 기후를 만끽할 수 있는 도시이다. 매년 8월이면 이곳에서 '로카르노영화제'가 열리는데 대형스크린이 설치되고 수많은 영화팬들이 이곳을 찾는다.

6

05/07
화요일


루가노/안데르마트
안데르마트/푸르카패스





푸르카패스/그림젤패스
그림젤패스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렌터카이동 : 루가노→안데르마트 (110km / 약 1시간 25분 소요)
>>> 렌터카이동 : 안데르마트→푸르카패스 (32km / 약 50분 소요)
■ 푸르카패스_FurkaPass
스위스의 동-서를 이어주는 19번 도로에 위치한 푸르카패스. 해발 2,429m를 지나는 산악도로로 스위스그랜드투어 일정 중 고도가 가장 높다. 영화 007 시리즈 '골드핑거'의 촬영지로 아찔한 자동차 추격장면이 담긴 곳이다. 하늘로 날아오를 듯한 구불구불한 도로를 오르다보면 웨스앤더슨의 작품으로 익숙해진 'Belvedere'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 렌터카이동 : 푸르카패스→그림젤패스 (11km / 약 20분 소요)
■ 그림젤패스_GrimselPass
스위스의 3대 패스 중 경치가 가장 뛰어나지만 그만큼 운전하기가 가장 까다로운 곳이다. 해발 2,164m의 고개를 넘게 되는데 아찔하고 스릴 넘치는 드라이브 맛과 절경 속에 빠져드는 행복감을 동심에 만끽할 수 있다.

7

05/08
수요일






그림젤패스/루체른
루체른으로 차량 이동, 자유여행
■ 겔머반_Gelmerbahn
경사도가 106도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급경사를 오르는 푸니쿨라가 있는 곳으로 한덕에서 시작하여 그림같은 겔머호수까지 운행된다. 이곳에서 하이킹을 시작할 수 있는데 저수지를 따라 한바퀴를 도는데 2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된다.
>>> 렌터카이동 : 그림젤→루체른 (81km / 약 1시간 25분 소요)
■ 룽게른_Lungern
드라마 '사랑의불시착'으로 유명세를 탄 곳으로 에메랄드빛 호수가 있는 아름답고 작은 마을. 조용하고 여유로운 스위스 본연의 매력을 느끼기에 좋다. 뷰 포인트에 도착하면 아기자기한 집과 호수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 루체른_Luzern
스위스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루체른은 백조가 떠다니는 호수와 쉽게 갈 수 있는 근교 산들이 다양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산들의 여왕 리기산, 만년설이 하얗게 덮인 액티비티의 천국 티틀리스, 용들이 살았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필라투스에서 알프스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다.

8

05/09
목요일



루체른/취리히공항

취리히/이스탄불
루체른 자유여행, 취리히 공항으로 이동, 터키항공 탑승
> 루체른 여행 후 출발 3시간 전까지 취리히 공항으로 이동
>>> 렌터카이동 : 루체른→취리히 공항 (69km / 45분 소요)
> 취리히 공항 도착 후 렌터카반납 및 터키항공 체크인 수속
[18:50] 취리히공항 출발 / [22:50] 이스탄불 도착 후 환승

9

05/10
금요일


이스탄불/인천
이스탄불 환승, 인천 도착
[01:55] 이스탄불 출발 / [17:40] 인천국제공항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