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체험/명소 > 기타

베끼오 궁

Palazzo Vecchio

배끼오궁
국가
이탈리아
도시
피렌체
 
 
이 베끼오 궁과 씨뇨리아 광장은 13세기부터 지금까지 피렌체의 중심이 되어왔다. 피렌체의 역사는 이 광장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지금도 중요한 행사나 축제 등은 모두 이 씨뇨리아 광장에서 행해진다고 한다. 매년 6월 24일이 되면 이곳에서 축제가 벌어지기도 한다.
광장 주위로 많은 조각상들이 배치되어 있어 야외 박물관 같은 느낌이다. 광장에서 베끼오 궁 왼쪽에 있는 '광장의 분수'는 1575년 세워진 것으로써 로마의 뜨레비 분수와 같이 해마와 트리톤, 그리고 바다의 신 넵튠이 그 주인공이다. 베끼오궁 앞으로는 코지모 메디치 1세의 기마상,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상과 헤라클라스의 상이 있다. 물론 여기 있는 작품들은 진품이 아니다. 우피찌 미술관 쪽으로는 메두사의 머리를 들고 있는 페르세우스 상과 격동적인 모습의 사비네의 약탈 등이 전시되어 있다.
베끼오 궁은 13세기에 지어져 피렌체의 중앙 관청으로 쓰이다가 16세기부터는 메디치가의 궁전으로 사용되었다. 통일된 후 잠시동안 로마가 아닌 피렌체가 수도였을 당시 이탈리아의 국회가 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피렌체 시청사로 사용되고 일부는 박물관이 되어있다. 1층으로 들어가면 아기천사의 분수와 화려한 프레스코화로 장식된 실내 정원이 있다. 2층과 3층에 자리하고 있는 박물관에는 미켈란젤로의 걸작인 제니오 델라 빅토리아 Genio della Victoria를 비롯한 많은 작품을 소장하고 있다.
스팟 정보 | 여는 시간, 비용, 찾아가는 길, 교통 등
여는 시간 월화수금토 09:00~19:00 , 목일 09:00~14:00
비용 €6.00